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보아르 혼요 에어프라이어 사용하기

728x90

필수품이 되어버린 에어프라이어 리뷰 해볼께요. 아직 에어프라이어 안 쓰시는 분 있나요? 너무 추천드립니다. 정말 쉽고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음식들을 만들 수 있는데요~ 요리가 정말 쉬워집니다! 몇 년 전부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만큼 많은 브랜드에서 제품들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가격대 또한 4만 원~20만 원대 사이로 다양합니다. 제가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기 전 가장 고려했던 부분은 가성비와 디자인입니다. 너무 비싼 제품보다는 적당한 가격대에서 기본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원했습니다. 또한 주방 한편에 둬야 할 제품이기 때문에 디자인 또한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여러 가지를 고려한 후 제가 선택하게 된 제품은 바로 보아르 혼요 에어프라이어입니다.

 

보아르-혼요-에어프라이어-화이트
보아르 혼요 에어프라이어 정면

보아르 혼요 스펙입니다.

사이즈: 281x230x297mm

무게: 3.4kg

용량: 2.5L

 

제가 오랫동안 써보면서 느낀 보아르 혼요 에어프라이어의 가장 좋은 점은 LED패널입니다! 패널에 기본적으로 8가지 요리가 자동으로 세팅되어 있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쉽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보통 에어프라이어로 가장 많이 하는 요리가 튀김과 육류인데요. 자동으로 세팅되어 있어 따로 조리온도나 시간을 찾아보지 않아도 되었기 때문에 편했습니다. 또한 에어프라이어를 오래 쓰다 보면 안쪽 코팅이 벗겨지는 경우가 생기는데 보아르 혼요 에어프라이어는 오가닉 실리콘 논스틱 코팅이 적용되어서 코팅이 벗겨지거나 눌어붙지 않아 오래 사용이 가능하며 유해 물질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보아르-혼요-에어프라이어-바스켓-조리공간
보아르 혼요 에어프라이어 내부

용량은 몇으로 해야될까요?

2.5L 용량을 가진 보아르 혼요 에어프라이어는 1-2인 가구에 적합하다고 하는데요~ 제가 사용해본 결과 1.5인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감자튀김, 치즈볼과 같은 작은 튀김류의 경우 2인까지도 충분하지만 고기나 생선류는 한번 조리할 때 2인분을 조리하기에 다소 공간이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조리할 음식에 따라서 여러 번 뒤집거나 옆면으로 세워 조리를 해야 하거나 등 여러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의 용량은 크면 클수록 좋을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고민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보아르-혼요-에어프라이어-바스켓-정면아랫부분
보아르 혼요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사용 팁에 대해 말해보자면!

요즘 다양한 에어프라이어용 냉동식품이 많이 나오기도 하고 간편한 장점 때문에 자주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세척 또한 매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튀김류나 고기, 생선류를 조리한 후 세척을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에어프라이어용 종이 포일을 꼭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기름이 묻지 않기 때문에 세척이 훨씬 편하더라고요. 하지만 주의할 점은 가끔 종이 포일이 에어프라이어의 열풍에 말려 올라가 타는 경우가 생깁니다! 정말 위험합니다!! 저도 몇 번 그랬던 적이 있어 사용 시 엄청 주의하고 있습니다! 특히 너무 가볍거나 소량의 음식만 조리할 때는 조심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그럴 때는 종이 포일보다는 실리콘 틀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한 것 같습니다.